이제 곧 부활절이네요.

부활절대표기도문 몇가지를 가져왔습니다. 부활절예배대표기도문 혹은 부활절주일대표기도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찬양과 감사>

할렐루야 전능하신 하나님!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주님을 구주로 믿는 저희들이 이 거룩한 성전에 모여 할렐루야 찬송하며 예배 드리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이 자리에 모인 저희들 모두가 주님의 승리를 진정으로 기뻐합니다. 온 세계 만민들도 주님의 부활하심을 기뻐합니다. 죄와 죽음을 이기신 주님의 능력이 분명한 역사적 사건임을 믿나이다. 이 시간 저희들 모두가 환희에 찬 감정을 가지고 소망에 찬 눈망울로 주님을 찬양하게 하시옵소서.

<회개와 고백> 

부활의 주님!

돌이켜 보건대 저희들은 너무 겁쟁이였습니다. 부활의 주님이 저희와 함께 하심에도 불구하고 죽음이 어떤 모양으로 저희에게 다가올 것인지를 생각하면 잠시도 평안함을 얻지 못하고 괴로움에 시달릴 때가 많았습니다. 주님이 영생의 소망을 저희에게 주셨는데도 이 두려움을 아직도 없애버리지 못한 채 괴로워 하고 있는 연약한 존재들이 바로 저희들입니다. 믿음이 부족한 것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부활의 확신으로 말미암아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시옵소서. 이제 저희 모두 일어나 의심과 괴로움을 떨쳐버리고 부활의 증거자로 나설 수 있게 하시옵소서. 그 어떤 희생이 뒤따른다 할지라도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승리하신 주님을 생각하며 초지일관 믿음으로 살게 하시옵소서.

<간구> 

자비로우신 주님!

주님의 부활의 터 위에 세우신 교회도 부활하신 주님의 권능을 온 세상에 증거 할 수 있게 하시옵소서. 죽음과 질병과 공포와 절망으로 살아가는 심령들을 부활의 주님을 모시고 찾아가서 위로해 주고 악한 세력들을 깨뜨려 주는 교회가 되게 하시옵고, 저들이 교회를 찾아왔을 때도 부활의 주님을 뵈옵고 새로운 소망과 용기가 넘쳐 나게 하시옵소서. 

이 민족 이 백성도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시옵고 부활의 주님을 바라볼 수 있는 눈을 열어 주시옵소서. 이 백성이 부활의 신앙으로 바로 설 때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시고 신실한 일꾼들이 넘쳐 나고 정직이 강같이 흐르는 민족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시옵소서. 이 땅의 백성들이 진정으로 주님을 의지함으로 주님의 복을 받아 누리는 삶을 살게 하시옵소서. 

교회에 세우신 각 기관과 모든 직분을 맡은 자들에게도 함께 하시기를 원합니다. 부활의 산 신앙을 갖고 능력 있게 맡은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게 하시며 맡은 자에게 구할 것은 오직 충성밖에 없음을 기억하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부활의 복된 소식을 대언 하시기 위하여 단위에 세우신 목사님을 성령께서 친히 붙드시고, 권세 있는 말씀으로 저희 온 심령을 채울 수 있게 하시옵소서. 찬양으로 부활의 주님을 높이는 성가대와 예배를 위해 수종 드는 모든 분들을 주님의 크신 은혜와 복으로 채워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 하오며 부활하시어 저희들에게 산 소망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 - 크리스천포털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고난을 받으시고,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무덤에 묻히심으로 구원을 이루시고, 부활로 승리하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오묘한 꽃꽂이 솜씨로 온 대지에 아름다운 꽃물결 치는 4월 하고도 이 좋은 계절에 우리를 건강으로 지켜주시고, 주의 날을 맞아 주의 전으로 불러주시니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 감사합니다.


특별히 오늘은 부활주일을 맞아 말씀과 기도와 찬양 가운데 화창한 봄날 꽃들처럼 하나님의 은혜가 더 충만케 하옵소서.

오늘 새벽시간까지 지난 1주일 동안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를 통하여 십자가에 달리시며 마지막 죽기까지 남기신 주님의 7언을 묵상하며 깊은 은혜 받게 하심이 감사합니다.

천년에 한번 우는 새의 눈물이 모여서 바다를 이루도록 우리를 사랑하셨고, 그 바다가 마르도록 피와 물을 쏟으면서 십자가의 고난을 당하신 주님의 그 사랑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골고다 언덕을 올라가면서 남기신 핏자국마다 고인 주님의 사랑으로 우리의 허물과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증오와 시기와 질투로 가득차서 주님을 십자가에 못 박던 피 묻힌 우리의 손을 용서와 사랑의 손길로 변화시켜 주시고, 탐욕과 이기심으로 가득한 우리의 마음을 배품과 나눔의 기쁨으로 가득 채워 주옵소서.

그리하여 지구촌 곳곳에서 인간의 죄악으로 인하여 드리어진 온갖 어두운 부분들을 부활의 빛으로 물리쳐 주시고 새로운 희망과 기쁨이 꽃피게 하옵소서. 


일산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지금 전도와 사역 훈련에 온 힘을 쏟는 일산공동체 되고자 온 성도들과 모든 구역들이 힘을 모우고 있사오니, 이 지역사회에 복음의 진리가 힘을 얻고 섬김과 나눔의 손길마다 열매를 맺으며 성령의 능력이 증거 되어 하나님께서 마음껏 쓰임 받는 교회되길 원합니다.

사랑과 희망에 메말라 황무지 같은 이 땅에 생명의 꽃씨를 부지런히 뿌려서 십자가의 사랑과 부활의 소망의 꽃을 쉬지 않고 피어가는 교회되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웃음을 잃고 메마른 언어로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는 성도들이 있습니까?

주여 절망의 홍해를 갈라 주시고 불행의 여리고성을 무너뜨려 주시옵소서.

환난의 떡과 고생의 물을 거두어 주시고 기쁨과 감사의 샘물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무거운 삶에 지친 성도들을 눈물의 골짜기로부터 벗어나 축복의 평원으로 인도하여 주시고, 어두운 인생의 그늘에 밝은 햇살과 화창한 봄날을 내려 주시옵소서.


단위에 세우신 담임목사님을 위해 간구합니다.

초대교회 회복의 꿈을 꾸는 교회됨을 위해 10대 목회 비전을 세우고 온힘으로 목회를 하고 계시오니 하나님께서 마음껏 축복하셔서 목회 현장마다 사역의 손길이 닿은 곳마다 꿈과 계획대로 이루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은 특별히 부활의 메세지를 전하실 때  전하는 말씀 말씀마다 성령께서 7배 역사하심으로 부활과 소망을 살리는 레마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축도하실 원로 목사님을 영육간에 강건케 하시고 남은 여생 아름다운 삶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세례 받는 이들을 영육 간에 축복하여 주시되 불세례 성령세례까지 허락하여 주시고 앞으로의 믿음 생활 잘 하도록 늘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부활하심을 찬양으로 영광을 돌리는  시온성가대의 찬양을 흠양하여 주시고 이곳저곳에서 이름 없이 빛도 없이 충성 헌신 봉사하는 손길들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사망권세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출처 - 성결교회


어린이 부활절 기도문 (초등부, 유치부) 


죽음을 이기고 삼 일 만에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

주님께 찬양드려요.

예수님께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것처럼

우리도 이 다음에 다시 살아날 것을 믿어요

이제는 죽는 것도 무섭지 않아요

하나님, 많은 사람들이

부활의 기쁜 소식을 들었으면 좋겠어요

예배를 마치고 계란을 가지고 나가 나누어 주면서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셨어요"라고 외치겠어요

그 말을 들은 사람들이 꼭

다시 사신 예수님을 믿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