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네이버 로그분석 서비스인 네이버 애널리스틱 주소와 사용법 알려드려요.
웹사이트 혹은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등의 블로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로그분석이 필요하죠. 대표적으로 구글 로그분석이 있긴 한데.. 이게 나름 좀 복잡하더라구요. 이에 반해 네이버 로그분석 서비스인 네이버 애널리스틱스는 좀 더 간편하긴 합니다.
네이버 로그인한 후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요,
웹 혹은 앱을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약관동의하고 바로 네이버 무료 로그분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에널리스틱 주소 바로가기는 아래와 같고요.
네이버 앱로그분석 말고.. 웹사이트 로그분석 특징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분석
방문자의 사이트 이용행태 분석을 위한 대표적인 지표들을 제공합니다.
방문현황, 페이지뷰, 시간/요일별 방문분포, 재방문 간격, 체류시간 등의 통계를 통하여 방문자의 사이트 이용행태를 파악할 수 있어요.
유입분석
방문자의 유입 통계를 파악할 수 있는 검색유입현황, 유입검색어, 유입상세 URL을 제공해주며,
방문자의 기간별 유입 요약정보, 이용 검색엔진과 검색어, 방문계기가 된 페이지 등도 확인할 수 있어요.
페이지분석
사이트의 각 페이지별 PV(페이지뷰) 및 평균체류시간을 볼 수 있어 인기페이지 랭킹과 상세정보를 알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그 외 사이트 접속의 시작, 종료, 그리고 반송페이지의 랭킹까지도 확인이 가능해요.
사용자환경분석
사이트 방문자의 다양한 환경에 대한 통계를 제공해줍니다.
방문자가 사용하는 브라우저, 운영체제, 화면해상도, 모바일 단말기환경 등의 분포를 볼 수 있으며,
어떤 환경의 방문자가 가장 많은지 그래프를 통해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어요.
목표설정 및 분석
방문자가 사이트 안에서 어떤 경로로 이동하여 특정 페이지에 도달하였는지에 대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주문완료 페이지, 회원가입 페이지와 같은 고객 관심 대상 페이지를 목표로 지정하면, 방문자가 목표에 도달한 전환수/전환률 및
목표도달까지의 이동경로와 방문흐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캠페인분석
이메일, 배너, CPC(cost per click)등의 다양한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유입한 방문자수를 캠페인소스/매체별로 추적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툴을 통해 고객이 쉽고 간단하게 캠페인 URL을 생성할 수 있어요.
전자상거래분석
전자상거래의 거래건수, 매출 및 각 상품별 판매 수량과 판매상품 등 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볼 수 있어요.
상품명을 클릭하면 각 상품별 판매추이도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알림
고객이 직접 적용대상/측정대상 항목을 지정하여 등록한 건수에 대해 해당 조건이 달성되면
고객의 연락처로 알림 메시지를 제공해주고, 모든 서비스 페이지 상단에서도 알림조회가 가능해요.
전체적인 사용방법은 사이트의 페이지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분석코드 스크립트를 넣어주면 됩니다.
'IT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법원경매정보조회프로그램 법돌이 다운로드 방법 (0) | 2016.11.16 |
---|---|
디비디프라임 프라임차한잔 자게 링크. (0) | 2016.02.14 |
디시 마이너갤러리 주소. (0) | 2016.01.13 |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 주소 (PC) (0) | 2015.08.12 |
스베누 스타리그 시즌2 중계, 다시보기 보는곳 (0) | 2015.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