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네이버 로그분석 서비스인 네이버 애널리스틱 주소와 사용법 알려드려요.

웹사이트 혹은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등의 블로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로그분석이 필요하죠. 대표적으로 구글 로그분석이 있긴 한데.. 이게 나름 좀 복잡하더라구요. 이에 반해 네이버 로그분석 서비스인 네이버 애널리스틱스는 좀 더 간편하긴 합니다.


네이버 로그인한 후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요,

웹 혹은 앱을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약관동의하고 바로 네이버 무료 로그분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에널리스틱 주소 바로가기는 아래와 같고요.

http://analytics.naver.com/


네이버 앱로그분석 말고.. 웹사이트 로그분석 특징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분석

방문자의 사이트 이용행태 분석을 위한 대표적인 지표들을 제공합니다.

방문현황, 페이지뷰, 시간/요일별 방문분포, 재방문 간격, 체류시간 등의 통계를 통하여 방문자의 사이트 이용행태를 파악할 수 있어요.



유입분석

방문자의 유입 통계를 파악할 수 있는 검색유입현황, 유입검색어, 유입상세 URL을 제공해주며,

방문자의 기간별 유입 요약정보, 이용 검색엔진과 검색어, 방문계기가 된 페이지 등도 확인할 수 있어요.


페이지분석

사이트의 각 페이지별 PV(페이지뷰) 및 평균체류시간을 볼 수 있어 인기페이지 랭킹과 상세정보를 알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그 외 사이트 접속의 시작, 종료, 그리고 반송페이지의 랭킹까지도 확인이 가능해요.

사용자환경분석

사이트 방문자의 다양한 환경에 대한 통계를 제공해줍니다.

방문자가 사용하는 브라우저, 운영체제, 화면해상도, 모바일 단말기환경 등의 분포를 볼 수 있으며,

어떤 환경의 방문자가 가장 많은지 그래프를 통해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어요.

목표설정 및 분석

방문자가 사이트 안에서 어떤 경로로 이동하여 특정 페이지에 도달하였는지에 대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주문완료 페이지, 회원가입 페이지와 같은 고객 관심 대상 페이지를 목표로 지정하면, 방문자가 목표에 도달한 전환수/전환률 및

목표도달까지의 이동경로와 방문흐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캠페인분석

이메일, 배너, CPC(cost per click)등의 다양한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유입한 방문자수를 캠페인소스/매체별로 추적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툴을 통해 고객이 쉽고 간단하게 캠페인 URL을 생성할 수 있어요.




전자상거래분석

전자상거래의 거래건수, 매출 및 각 상품별 판매 수량과 판매상품 등 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볼 수 있어요.

상품명을 클릭하면 각 상품별 판매추이도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알림

고객이 직접 적용대상/측정대상 항목을 지정하여 등록한 건수에 대해 해당 조건이 달성되면

고객의 연락처로 알림 메시지를 제공해주고, 모든 서비스 페이지 상단에서도 알림조회가 가능해요.


전체적인 사용방법은 사이트의 페이지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분석코드 스크립트를 넣어주면 됩니다.